탄화수소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연소 장치 모든 탄화수소 분자를 에너지로 사용 못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그냥 타지 않은 채 남게 되지요.
연소가 최적화가 되려면 연료(탄화수소)와 산소간의 이상적인 공연비에 달려있습니다. 그러나 이상적인 것은 이상에 불과합니다. 연료분자( 탄소와 수소)는 반델왈스의 법칙에 따라 내적인 분자간 이온현상으로 응집(덩어리) 됩니다.
이 응집 현상으로 이상적인 산소 접촉 방해되고 특히 높은 변속 기어에서는 불연의 탄소수소는 증가가 됩니다. 거기에 연료 탱크에는 항상 수분과 불순물이 존재하여 불완전 연소의 외적인 원인을 제공합니다.
퓨얼 부스터는 응집된 연료 분자를 활성화, 연소 후 생성되는 미연 탄소, 수분, 슈트,카본 슬러지의 전자기장에 작용하여 연료 분자를 활성케하여 내연 기관의 연소 효율을 개선하며 같은 량의 연료를 사용하여 증강된 출력에너지를 만들므로 그 만큼의 매연 감소와 소음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게 됩니다.
출력에너지는 고작 25%, 나머지75%는 열로 손실
휘발유를 이용한 연소 장치의 출력에너지는 고작 25%정도입니다(경유:30~35%). 그 중 45%는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되고 나머지 30%는 배기열로 사라집니다.
연소 효율=출력 에너지 개선 만이 연료 소모를 줄이며 차량의 수명도 연장됩니다. 자동차 최대의 적은 연료입니다. 같은 량의 연료로 더 많은 출력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연료의 클러스트화=연료 분자간 응집=빈델왈스 법칙
클러스트( cluster )는 포도 송이 같은 모양을 말합니다. 연소율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연료 분자는 분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내적으로 분자간 응집 현상과 외적으로 연료 탱크내의 수분, 미생물, 기타 불순물로 인하여 연소시 필요한 산소와의 접촉이 감소되어 연소율이 감소되고 미연 탄소의 증가로 연소 장치의 능력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의 출력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료가 소모되고 배출가스도 증가되지요.
수분과 미생물 생성
연료 탱크내의 수분은 항상 생성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수분으로 인하여 클라디스포리움 레시나(Cladisporium Resinae)이라는 포자류가 성장하게 됩니다. 미생물로 인하여 연료의 성상이 변질되여 낮은 연소율로 연소 장치에 부정적 영향을 줍니다.
카본( Carbon), 탄화수소( unburned hydrocarbon), 유황 성분(sulphur)
불완전 연소로 생성되는 카본, 슈트,미연탄화수소, 유황 성분 등은 일단 내연 기관에 누적되기 시작하면 출력이 약해집니다.
출력 증강을 위해 가속 페달을 더 밟게 되면 미연 탄소는 다시 증가하고 결국 연소 장치의 효율은 떨어지고 이로 인해 연료비와 차량 관리 비용도 추가로 늘어나게 됩니다.
|